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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 내용

제목유치원(어린이집)의 “초등학교화” 경향을 바로 잡자.

구분 중국
작성일 2019-10-15 13:28 조회수 3011

제목

유치원(어린이집) 초등학교화 경향을 바로 잡자.

기자

 

출처

http://app.myzaker.com/news/article.php?pk=5c3da41e1bc8e0f71a00048c

http://www.sohu.com/a/336353425_148781

청년보

내용

13 전국인대상무위원회 12 회의에서 취학 교육사업의 개혁과 발전에 관한 국무원의 보고를 심의하였음. 그중 유치원(어린이집) 초등학교화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면서 유아의 성장특성에 따라 보육을 하며 초등학교화 경향을 진지하고 지속적으로 바로 잡아야 한다는 . 하위동 위원은 유치원(어린이집) 기본 교육 기능을 규범화해야 한다고 하였음.

 

전의 신문 기사에 의하면 유아교육 초등화 현상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으며 85% 달하는 유아들이 4~5세에 쓰기 훈련을 시작했으며 공립 유치원(어린이집) 5~6세반에는 유아가 유치원(어린이집) 다니지 않고 유초연계과정 사교육을 받는 추세도 나타났음. 위원회는 교육 기관들이 유아교육을 "초등학교화" 경향을 바로잡야 하며 바로 잡지 않으면 유아에게 아래와 같은 문제를 초래할 있음

 

초등학교 지식적 교육이 감각교육을 대체함으로서 유아의 사회성 인성 발달을 저하할 있음

 

유아의 심성 성숙도를 넘어선 지나친 지식교육은 유아의 학습 흥미를 잃게 하기 쉽고, 유아의 자신감 저하로 인하여 반항심을 형성 할수 있음.

 

유아의 신체발달 미숙으로 너무 이른 쓰기 연습과 규범적 학습은 시력문제, 자세문제등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있음.

 

부서 : 성과공유팀 이름 : 주송희 문의처 : 02-398-7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