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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 내용

제목2019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에 대한 정책 변동

구분 중국
작성일 2019-08-13 13:44 조회수 3502

출처

https://xw.qq.com/amphtml/20190331A0H91C00

교육부최신정보

내용

올해 초등학교 입학 정책에 대하여 새로운 변화가 있었음. 입학 연령 초등학교 교과 내용에 대하여 새로운 조율을 하였음.

 

초등학교 입학 연령에 대한 조율

- 기존정책 : 초등학교 입학 연령은 그해 9 1 전에 출산한 6 아동.

- 새로운정책: 초등학교 입학 연령은 6 아동. , 2019 12 31 출산한 아동은 모두 입학 가능

입학 연령 제한이 풀림으로 인하여 9 이후에 출생한 아동도 초등학교 입학할 있음. 또한, 유치원 1년을 다닐 필요도 없어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9 전에 출생하려고 제왕절개 하는 부모들도 것을 예상.

 

교과서 변화

교육과정 개정 개선으로 전국 각지에서 새로운 교과서 개정을 하였으며 내용상으로 많은 변화가 있음.

-먼저 글자 배우고 다음에 병음(拼音) 배우기

기존 학생들은 초등학교 1학년에 들어가서 먼저 병음을 배우고 병음에 의존하여 한자를 배웠음. 그러나 새로운 교과 내용에 의하면 먼저 한자를 배우고 병음을 배움. 교육부에 따르면 1학년 교과과정에 중국의 문화 한자 중국어 위주로 과목부터 많이 읽고 한자를 읽힐 예정.

-회화능력을 중시

새로운 교과서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직면 되는 실질적인 문제를 다루며 학생의 회화를 연습함. 이로 인하여 학생들의 회화능력을 향상하며 현대 중국 표준어 능력을 향상함.

-1학년부터 고대 시문을 공부

중국 고대 시문은 중국 전통문화로 이상 유전되어 내려왔음. 교육부 지침에 따르면 1학년부터 전통 이야기를 공부하여 고대 시문에 대한 흥미를 키워야 . 향후 중국어 시험 고대 시문 부분의 비중이 점차 커지므로 초등학교부터 읽히는 것이 좋음.

-새로운 교과서 알아야 하는 한자 줄었음.

새로운 중국어 교재 1학년 내용 알아야 하는 한자 100 정도 줄었음. 현재 유치원에서 아동들에게 글자를 가르치고 있으므로 초등학교 다시 한번 배우는 것을 힘들게 느끼지는 않음. 유치원에서는 흥미 유발 위주로 한자를 가르치고 너무 많은 내용을 가르치는 것은 아님.

부서 : 국제통일연구팀 이름 : 박은영 문의처 : 02-398-7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