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은 국립교육통계센터(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의 유아기 종단연구(Early Childhood Longitudinal Studies, 이하 ECLS) 일환으로 유치원생의 지식과 기술에 대한 정보를 20년간 수집해옴.
▷ 첫번째 ECLS-K는 1998-99학년도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함. ECLS-K가 시작될 당시 국가연구는 유치원 입학부터 초등학교까지 추적하지 않았음. ECLS-K는 유치원생의 초기 사회성 및 학업 능력에 대한 정보를 다음과 같이 보여줌. ECLS-K는 국가적 차원에서 실시된 연구로, 다양한 배경 요인에 따른 아동의 지식과 기술의 차이를 강조하는 통계를 제공한 최초의 연구였음.
-교우관계가 원만함 (77%)
-친구의 의견을 잘 받아들임 (74%)
-다른 사람을 위로함 (51%)
-다른 사람과 논쟁함 (11%)
-다른 사람과 싸움 (10%)
-글자를 인식함 (66%)
-단어의 첫번째 소리를 인식함 (29%)
-크기를 비교할 수 있음 (57%)
-숫자와 모양을 인식함. 10까지 셀 수 있음 (94%)
▶ 두번째 ECLS-K:2011은 ECLS-K 연속연구로, 2010-11학년도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함. ECLS-K의 10년 후 연구로서, ECLS-K:2011은 서로 다른 정책, 교육 및 인구통계학적 환경을 경험하고 있는 유치원생들을 비교할 수 있음. 예를 들어, ECLS-K와 ECLS-K:2011 사이에 발생한 주요 변화에는 No Child Left Behind 법안 통과, 학교 선택지 증가, 영어 학습자 증가 등이 있음. ECKS-K:2011은 부모 설문조사를 통해 자녀가 유치원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보여줌. 또한, 학습에 기여할 수 있는 자녀의 가정 학습 환경 및 학교 밖 경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
-유치원에 가는 것을 기대함 (85%)
-유치원에 가는 것을 불평함 (10%)
-교사를 좋아함 (71%)
-유치원에 대해 긍정적으로 이야기함 (85%)
-도서관을 방문함 (59%)
-동물원, 수족관, 농장을 방문함 (47%)
-스포츠 경기를 관람함 (45%)
-문화 공연을 관람함 (40%)
-사진관, 박물관, 역사관광지를 방문함 (34%)
▷ 국립교육통계센터는 ECLS-K:2024 연구에 착수할 예정임. 2022년 하반기에 2023-24학년도 정보 수집에 앞서 연구 도구 및 절차를 테스트하기 위한 예비조사를 실시할 예정임.
Source: https://ies.ed.gov/blogs/nces/post/what-do-nces-data-tell-us-about-america-s-kindergartn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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