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덴 문화위원회와 교육청이 공동으로 제작한 ‘유치원, 도서관에서 그리고 집에서 함께 읽기!’ 자료를 전국 유치원에 배포함. 본 자료는 소리내어 읽기에 대한 영감을 주기 위해 제작됨.
▷ SOM 연구소의 보고서에 따르면, 스웨덴 아동의 독서량이 증가하였으나, 동시에 가정과 유치원에서 아동에게 소리내어 책 읽어주는 활동은 감소함.
▶ 문화 위원회 부서장인 Lotta Brilioth Biörnstad는 다음과 같이 언급함. “소리 내어 읽기는 가정과 유치원에서 아동에게 해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다. 소리내어 읽기는 모든 언어, 읽기 및 쓰기 발달의 기초를 제공한다.”
▷ 이 자료는 소리내어 읽기와 글자 및 그림에 관한 것이고, 유치원에서 읽기 활동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이 포함되어 있음.
▶ 교육청의 교육고문인 Tammi Gustafsson Nadel은 다음과 같이 언급함. “우리는 이 자료가 전국의 유치원에서 소리내어 읽기 활동에 대한 새로운 방법에 영감을 주길 바란다. 또한 아동의 언어 발달을 자극하고 아동에게 문학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란다.”
▷ 교육청과 문화위원회 간의 협력으로 수행되는 읽기 촉진을 위한 여러 노력들 중 하나로, 두 당국은 아동과 청소년의 독서를 촉진하기 위한 활동가를 모집하고 조정함.
Source: https://www.skolverket.se/om-oss/aktuellt/nyheter/nyheter/2022-08-24-kulturradet-och-skolverket-i-gemensam-satsning-pa-hoglasning-i-forsko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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