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와 포용 프로그램을 위한 지원
등록일
2023.01.10
작성자
국제교류연구팀
조회수
154

▶ 장애 및 포용 프로그램은 비영리로 운영되는 유치원에 다니는 장애 아동이나 추가적인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일반 아동에게 지원되는 동일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뉴사우스웨일즈주(NSW) 정부의 재정지원 프로그램임.
- 2020년 통계에 의하면 NSW주의 4~5세 유치원 등록 아동 중 7.6%의 아동이 장애를 가진 것으로 보고됨.
- 약 85%의 보육교사가 장애를 가진 아동을 보육 중임.
- 일반 아동은 사회적, 인지적, 정서적 기술 습득 및 발달을 위해 초등학교 입학 전 연간 최소 600시간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함.
- 대부분의 장애를 가진 아동이 또래와 더 많은 참여활동 및 놀이와 행동에 관한 긍정적인 영향을 포함하여 포괄적인 유아교육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


▷ 본 프로그램 지원 목적
- 장애아동 및 추가 지원이 필요한 아동이 또래와 동일한 기준으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유아교육부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
- 장애아동 및 추가 지원이 필요한 아동이 유치원에 등록 중 또는 초등학교로 입학하는 과정에서 공평한 교육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
- 재정적 지원, 교육적 지원을 제공하는 NSW주의 국가 장애인보험제도(NDIS, National Disability Insurance Scheme)와 목적을 같이 하기 위함.
- 추가 학습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재정적 지원을 하기 위함.


▶ 서비스 지원 자격
- 비영리 센터이거나 이민자 거주 지역환경에 맞춘 보육기관.
- 국가 규정에 의해 승인된 유아교육 및 보육기관.
- 유아교육 프레임워크에 따른 자격을 갖춘 보육 교사가 설계한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함.
- 해당 지원 보조금 약관과 지원금 수령방법에 대한 동의가 있어야 함.


Source: https://education.nsw.gov.au/early-childhood-education/operating-an-early-childhood-education-service/grants-and-funded-programs/disability-and-inclusion-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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