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년 제1차 육아정책 심포지엄 개최 - 저출생 대응력 제고를 위한 증거기반 육아정책: 임신·출산 전-후 생애초기 지원 고도화 -
등록일
2024.07.12
작성자
주송희
조회수
50

 


작 성

담당부서: 저출생가족정책연구실(☏ 02-398-7706)

담당자: 최윤경 실장


배 포

담당부서: 대외홍보팀(☏ 02-398-7740)

일시: 2024년 7월 12일(금)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2024년 제1차 육아정책 심포지엄 개최 - 저출생 대응력 제고를 위한 증거기반 육아정책: 임신·출산 전-후 생애초기 지원 고도화 -


< 주 요 내 용 >


육아정책연구소(소장 황옥경)는 7월 16일(화) 오후 2시 유네스코회관 유네스코홀 회의장에서 “저출생 대응력 제고를 위한 증거기반 육아정책: 임신・출산 전-후 생애초기 지원 고도화”를 주제로 2024년 제1차 육아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 육아정책 심포지엄은 육아정책을 개선, 발전시키고자 중장기 및 단기 육아정책 주제를 기획・발굴하여 토의의 장을 마련,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육아정책연구소에서 매해 실시하는 토론회이다.

□ 이번 심포지엄은 황옥경 육아정책연구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두 편의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으로 진행된다. 

 ◦ 제1발제는 <산후조리원 해외동향 및 정책 시사점>을 주제로 이재희 육아정책연구소 저출생육아지원연구팀장(산후조리원컨설팅지원단장)이 발표하며, 제2발제는 <난임・산후우울 지원체계(임산부지원센터)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김희선 동국대 산부인과 교수가 발표한다. 

 ◦ 산후조리원 이용률이 80%가 넘고 난임 여성이 증가하는 현황을 살펴보고, 임신・출산 전 주기의 우울 관리의 중요성과 해외정책 동향에 기초한 산후 돌봄의 정책적 대응을 데이터에 기반하여 논의한다. 

 ◦ 토론의 좌장은 권미경 육아정책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이 맡을 예정이며, 이정림 박사(전 육아정책연구소 선임연구위원), 최병민 교수(한국모자보건학회장, 고려대 안산병원 소아청소년과), 손지연 팀장(경기도청 건강증진과), 최영준 과장(보건복지부 출산정책과)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 이번 심포지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육아정책연구소 홈페이지(http://www.kicce.re.kr)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 자료집은 행사가 종료된 후 연구소 홈페이지에 탑재될 예정임.


붙임: 포스터 1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육아정책연구소 최윤경 저출생가족정책연구실장(☎ 02-398-7706), 송신영 대외홍보팀장(☎ 02-398-775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