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2023년 3월 20일자로 파일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전에 다운로드 받으신 경우, 새 파일로 교체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도 육아정책연구소 협동과제인 「어린이집과 유치원 장애위험 영유아 조기발견 및 발달지원 종합 대책 방안(1) : 실태조사 및 조기선별 도구 개발」(강은진 외(2022)의 연구산출물입니다.
♣ 연구보고서: https://kicce.re.kr/main/board/view.do?menu_idx=230&board_idx=48546&manage_idx=102&old_menu_idx=0&old_manage_idx=0&old_board_idx=0&group_depth=0&parent_idx=0&group_idx=0&group_ord=0&viewMode=NORMAL&search_text=&rowCount=10&viewPage=1
♣ 러닝메이트: https://kicce.re.kr/main/board/view.do?menu_idx=261&board_idx=48492&manage_idx=126&old_menu_idx=0&old_manage_idx=0&old_board_idx=0&group_depth=0&parent_idx=0&group_idx=0&group_ord=0&viewMode=NORMAL&search_text=&rowCount=10&viewPage=1
♣ 러닝메이트 교사용 홍보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7mV7LCsNGl8
♣ 러닝메이트 부모용 홍보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N0e6Eb1W_Bo
PART I. 위험군 영유아의 이해 08
1. 위험군 영유아의 개념 및 특성 11
2. 영유아의 발달특성 및 발달지표 14
3. 위험군 영유아의 발견 25
4. 부모상담 48
참고문헌 57
PART II. 위험군 영유아를 위한 교수지원 58
1. 교육과정 수정을 통한 교수지원 61
2. 하루일과에서의 교수지원 74
3. 발달영역별 교수지원 91
참고문헌 104
PART III. 위험군 영유아를 위한 행동지원 106
1. 긍정적 행동지원의 이해 109
2. 긍정적 행동지원 준비 112
3. 긍정적 행동지원 방법 115
참고문헌 151
부록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