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 품질 체계(National Quality Framework)에는 아동의 학습을 지원하고 촉진하는 두 가지 승인된 학습 프레임워크가 포함되며 2024년 2월부터는 개정된 학습 프레임워크가 적용됨. 자세한 개정 내용은 국가품질체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음.https://www.acecqa.gov.au/sites/default/files/2023-01/Belonging_Being_And_Becoming_V2.0.pdf
▶ 학습 프레임워크는 영유아 교사와 교육자에게 양질의 학습 및 발달을 설계, 전달, 평가하도록 지원함. 전국적으로 승인된 두 가지 학습 프레임워크는 다음과 같음.
- 0-5세의 소속감, 존재감 그리고 자아형성(Belonging, Being and Becoming, for children aged 0 to 5)
- 학령기 아동을 위한 나의 시간과 우리의 장소 (My Time, Our Place, for school-aged children.)
▶ 소속감, 존재감 그리고 자아형성(Belonging, Being & Becoming: The Early Years Learning Framework)의 영유아기 학습 프레임워크는 영유아의 출생부터 학교 입학을 포함한 5세까지의 아동의 학습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지침서임. 본 프레임워크는 호주 정부가 주 및 지역 정부, 유아교육 및 보육 부문, 대학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개발함.
▶ 영유아기 학습 프레임워크 주요 개정 내용
<비전>
· 비전, 원칙, 실천, 결과를 포함하여 프레임워크 전반에 걸쳐 원주민과 토레스 해협 섬주민의 관점 강화
<교육방법론과 교사 전문성 실천>
· 비전과 계획 주기 간의 연계 강화
<원칙>
· 지속적인 학습과 반성적 실천 원칙 강화
· 협력적 리더십과 팀워크를 촉진하는 새로운 원칙 도입
· 새로운 지속 가능한 원칙 도입
· 원주민 및 토레스 해협 섬주민 관점에서의 새로운 원칙 도입
· 높은 기대와 공정성 원칙 강화
· 관계적 교수법을 포함하여 안전하고 존중받고 상호적인 관계 원칙 반영
· 다른 전문가와의 파트너십 강화
<실천>
· 전체론적 접근의 의미 명료화
· 놀이 중심 학습과 의도성 간의 연결 강화
· 문화적 능력 대신 문화적 대응력 사용
· 학습, 발전 및 웰빙을 위한 평가
<학습 성과>
· 원칙, 실천 및 학습 결과를 지원하기 위한 지침 확대 및 강화
▶ 영유아 보육 및 교육 서비스 제공자들은 이 프레임워크의 목표를 충족하기 위해 자체적 전략을 개발하도록 권장되며, 국가품질체계 웹사이트에서 유아기 학습 프레임워크를 구현하도록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음.https://www.acecqa.gov.au/nqf/national-quality-standard/quality-area-1-educational-program-and-practice
https://www.education.gov.au/early-childhood/national-quality-framework/approved-learning-frameworks
※ 본 자료의 무단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