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육아정책연구소,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04.08
작성자
주송희
조회수
675
 

□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박상희)는 4월 7일(수)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회장 김현익)와 영유아 보육 및 양육 관련 정보 교류와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에서는 △영유아 보육 및 양육 관련 연구 자원 교류와 유관사업 연계 △영유아 및 가족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교류 △기타 필요한 정보와 자원 제공 등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 협약식은 육아정책연구소 박상희 소장, 김은설 기획조정본부장, 최윤경 유아교육보육정책연구실장, 이정원 보육정책연구팀장,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 김현익 회장, 김은숙 부회장, 백소영 총무, 조상원 서기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육아정책연구소 박상희 소장은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부모, 아동에게 필요한 다양한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육아정책 현안을 현장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긴밀하게 협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기관이다. 앞으로 현장의 요구가 반영된 현실 적용성이 높은 정책연구를 기획하고 수행하기 위해 육아정책연구소와 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의 지속적인 협력이 필요할 것이다. 양 기관의 협력으로 아동이 행복한 세상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 김현익 회장은 “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현장의 가장 최전선에서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부모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전국 100개 이상 되는 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우리나라 육아정책연구를 책임지는 육아정책연구소가 협력하면 새로운 방향의 시너지가 발휘되어 우리나라 육아정책 현안에 대응하는 새로운 해결점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육아정책연구소는 2005년 설립된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 사회연구회 소속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 육아정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기관이다

 ○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는 각 시군구 육아종합지원센터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적 관계를 통하여 센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심보육과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촉진하는 데 기여해왔다.